본문 바로가기
지구과학

[국립과천과학관 수요관측회] 매주 수요일 저녁 별 보러 갈래?

by 오션지키미 2024. 3. 20.
320x100
반응형

국립과천과학관327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30분부터 과학관 천체투영관과 천문대에서 수요관측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요관측회는 대중적 관심과 인지도가 높은 별과 관련한 과학, 문학, 예술, 명상 등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원리 이해보다는 과학에 대한 거리감 해소와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매주 형식과 내용이 다른 콘텐츠 구성하고, 평일 야간 시간대에 프로그램을 개최함으로써 성인 관람객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관측회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천체투영관 별자리 투영시스템을 활용해 아름답고 신비로운 밤하늘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밤하늘 별자리 힐링과 지름 1미터의 주 망원경을 통해 별을 보고 해설을 들을 수 있는 천체관측과 더불어 매주 형식과 구성이 다른 별이 보이는 라디오”, “별 헤는 밤”, “우리 별 보러 갈래?” 3가지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첫째 주 수요일은 과학관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던 별이 보이는 라디오를 현장 참여와 온라인으로 병행하여 운영함으로써 소통의 장을 더욱 확대했다. 문화가 있는 날인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별 헤는 밤은 과학, 인문, 여행, 명상 등 여러 분야 전문가가 강연, 북토크, 체험 등으로 함께 참여하여 서로 대화하며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첫째와 마지막 주를 제외한 나머지 주 수요일은 우리 별 보러 갈래?”에서 일식이나 월식, 유성우 같은 천문현상을 전문가의 관측 경험과 에피소드를 통해 소개함으로써 참가자들이 일상에서 천문관측을 더 쉽게 즐기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립과천과학관 한형주 관장은 수요관측회는 별만 보기에는 뭔가 부족하고 강연만 듣기에는 너무 어려운 사람들에게 딱 맞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수요관측회를 통해 흥미와 재미, 공감과 소통을 얻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https://www.msit.go.kr/bbs/view.do?sCode=user&mId=113&mPid=238&pageIndex=&bbsSeqNo=94&nttSeqNo=3184216&searchOpt=ALL&searchTxt=

 

보도자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식 보도자료 공유하기 인쇄 TOP

www.msit.g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