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양수산

해양안전정보 해로드 앱에서 안개·수온 정보 업데이트

by 오션지키미 2024. 2. 23.
320x100
반응형
SMALL

2월 22일(목)부터 해로드 앱 업데이트 버전(7.0.0) 출시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새롭게 단장을 마친 해양안전정보 앱 해로드업데이트 버전(7.0.0)222() 출시된다고 밝혔다.

해로드는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정확한 위치를 구조기관(해경, 소방청) 알려 신속한 구조를 돕는 해양안전 앱이다. 2014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앱을 내려받은 건수가 60만 건을 돌파했고, 앱을 통해 2,100명이 넘는 인명을 구조며 소형선박 및 해양레저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한 필수 앱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기존에 제공하던 풍향·풍속·기온 등 10종 정보 외에 해상안개관측망(인천,목포)의 영상정보와 국립수산과학원의 수온정보를 새롭게 제공한다. 또한, 이용자를 위한 1:1 문의창구와 자주 묻는 질문방을 개설하였으며, 앱 이용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도 개선하였다. 또한, 해상추락 시 자동으로 긴급구조 요청 및 위치를 발신하는 자동조난 구조단말기인 해로드 세이버연결기능을 기존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기존 버전을 사용하던 해로드 앱 이용자는 앱 마켓(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최신 버전(7.0.0)으로 업데이트하여 이용하면 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로드 앱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해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