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정보

해양쓰레기, 플라스틱 등을 재활용(업사이클링)한 발명품 공모

by 오션지키미 2023. 6. 21.
320x100
반응형

1회 대한민국 해양과학산업 축전’ 기념, 해양과학 문화 확산을 위한 발명대회 개최

 

김건희 여사가 이달 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SK미래관에서 열린 '바이바이플라스틱(Bye Bye Plastic)' 캠페인 출범 행사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폐박스로 만든 '바이바이 플라스틱' 문구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대통령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과학관 6 26()부터 7 12()까지 해양플라스틱 제로(ZERO)-해양과학 업사이클링 발명대회의 작품을 공모한.

 

  이번 발명대회는 해양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경북 울진군에서 개최되는 1회 대한민국 해양과학산업 축전을 기념하여 개최되, 전국의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해양쓰레기, 플라스틱 폐재료 등을 새롭게 활용 발명품의 발명탐구일지와 참가신청서 등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 

 

해양수산부는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 부문별로 본선 진출 10개 팀을 선정하고, 7 22() 본선 및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를 정할 예정이다.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시상은 1회 해양과학산업 축전 개막식(7.28 예정)에서 이뤄질 계획이다. 

 

    * 제출처: mice2023@daum.net(접수 확인 후 문자, 이메일 회신)

 

  이번 발명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과학관 누리집(www.ko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바다는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인류의 보고(寶庫)라는 점에서 미래세대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에게 우리 바다의 미래가 달려있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바다와 해양플라스틱, 해양과학 등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창의력을 마음껏 펼쳐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