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중국 최초의 생성형 AI 제작 애니메이션 시리즈 '시대를 초월한 찬사의 시' 공개, 글로벌 방영

320x100

CGTN 통해 세계 방영...번역·더빙도 AI

텍스트를 입력해 영상이 만들어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생성형 애니메이션이 중국에서 처음으로 방영된 데 이어 세계를 향하고 있다.

'시대를 초월한 찬사의 시'는 중국의 독자적인 AIGC 기술로 제작된 최초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CCTV 오디오 미디어 모델'을 활용하고 AI 기술을 사용하여 국가 통일 중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시를 아름다운 중국 전통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합니다. CGTN은 이 AI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다국어 버전도 전 세계에 공개하여 기술 혁신을 통해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11일 중국 CCTV에 따르면 CCTV가 만든 중국 첫 텍스트 투 비디오(Text to Video) 기술 생성형 인공지능 애니메이션 시리즈 '포엠스 오브 타임리스 어클레임(poems of timeless acclaim, 시대를 초월한 명시, 중국어명 千秋诗颂)' 영어 버전이 CGTN에서 정식 상영됐다. CGTNCCTV의 국제 방송이란 점에서 AI 기술을 이용한 콘텐츠 글로벌화를 시도하는 셈이 됐다.

 

이 애니메이션은 중국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AIGC 기술로 제작한 첫 시리즈 애니메이션이다.

 

시대를 초월한 명시(poems of timeless acclaim) 도입 화면 (사진=CGTN)

 

Poems of Timeless Acclaim Episode 1 - Farewell to Dong Da

당나라 시인 고사가 친구 동다를 위해 남긴 시대를 초월한 시에는 어떤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심오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CMG에서 제작한 인공지능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영원한 찬사의 시'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 담긴 두 사람의 이야기는 진정한 우정의 변치 않는 힘을 보여줍니다.

 

CCTV 방송국의 'CCTV 청취 미디어 초거대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내용은 중국 교과서에 실리는 시를 AI 기술을 이용해 중국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한 것이다. 텍스트로 영상을 생성했다는 점에서 오픈AI'소라(Sora)' 기술과 유사하다.

 

앞서 지난 226일부터 32일까지 CCTV 채널에서 애니메이션 6부작이 방송돼 시청률이 중국 전국의 애니메이션 중 1위를 차지했다.

 

영어 버전 역시 방송국의 최신 AI 기술을 이용해 번역 및 더빙된 것으로 알려졌다. CGTNAI 언어 모델을 사용해 중국어 대본을 번역 및 윤색하고 더빙 과정에서 '텍스트 투 사운드', '사운드 복제', 'AI 영상 처리' 등 기술을 이용해 중국어 더빙의 음색과 감성을 복원했다.

 

또한 번역 및 더빙팀은 해외 시청자들의 시청 습관을 고려해 영상에 중국의 역사적 배경을 소개하거나 인물의 주석 정보를 추가하기도 했다.

 

CGTN에서 포엠스 오브 타임리스 어클레임은 6부를 순차적으로 방영한 이후 AI 애니메이션 시리즈 다국어 버전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